두 모델 동일하게 Sensitivity는 20,000DPI, Tracking Speed는 650IPS로 동일한 스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DPI는 마우스의 민감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수이며, DPI가 높으면 높을수록 민감한 마우스라고 할 수 있죠. 또한 IPS는 마우스가 얼마나 끊김없이 트래킹할 수 있는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2. 응답속도
두 모델 역시 클릭을 할 때 적외선을 이용한 방식으로 컴퓨터에 신호를 전달하며, 0.2ms의 반응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는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최소화 하면서도 완벽한 통제가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3. 무게 및 기타 스펙
얼티메이트와 얼티메이트 머큐리 모두 74g의 무게로 가벼움을 자랑합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3가지 특징을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최대 70시간까지 연속 실행이 가능합니다.
온보드 메모리 프로파일: 사용자가 지정한 설정을 언제든지 불러올 수 있습니다.
8개의 프로그래밍 버튼: 레이저 Synapse 3 으로 자유롭게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고, 매크로 등의 설정까지 사용자 성향에 맞게 동작 실행이 가능합니다.
결론
두 모델의 스펙을 비교해보면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얼티메이트 머큐리제품은 2세대 옵티컬 레이저 마우스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얼티메이트 기본 제품은 1세대) 따라서 머큐리 제품이 일반 얼티메이트 제품보다는 클릭감이 좋습니다.
또한, 얼티메이트 기본 모델은 블랙 색상만이 존재했고, 얼티메이트 머큐리는 흰색, 핑크색, 블랙 3가지 색상 옵션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감도에 민감하신 분이나 FPS 게임 등을 하시는 분께서는 이를 고려하여 가성비를 선택하실 것인지, 조금 더 비싸지만 완벽한 마우스를 구매할 것인지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