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공구 브랜드 중에서 국내에서 유명한 2가지는 보쉬와 계양인데요, 이번 칼럼에서는 보쉬 GSR GSB 차이 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그리고 각 대표 제품의 특징과 가격, 후기까지 비교해볼게요.
보쉬 GSR GSB 차이 핵심은?
두 모델의 결정적 차이는 함마드릴 기능이 있는지 여부에요. 즉, 벽을 뚫는데 사용할 수 있느냐 없느냐인 것이죠. GSB제품에는 함마 기능이 있는 반면 GSR은 없어요. 그렇다면 각 모델의 특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보쉬 GSB 제품 특징(임팩드릴 GSB 1080-2LI)
제품 상세 스펙
충전식 함마드릴로 드라이빙, 목재타공, 철재타공, 석재타공이 가능함.
보쉬 전자 셀보호 장치(EPC)로 배터리 과부화, 과열 및 과방전 방지
인체공학적인 T그립 적용 및 휴대하기 편한 컴팩트한 사이즈
배터리 전압: 10.8V / 배터리: 1개 / 무부하 속도: 400/1,300rpm
드릴링 직경: 목재 19mm, 철재 6mm, 석재 7mm / 최대 스크류 직경: 7mm
제품 주요 구성
본체&배터리 총 1개 + 충전기 + 100pcs액세서리 세트 + 공구케이스& 제품매뉴얼
제품 후기
후기 1. 아버지가 필요하셔서 구매했어요. 예전에 저렴한 중국산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역시 금방 고장이 났습니다. 무엇보다 봉인씰이 잘 되어 있어서 신뢰가 갔습니다. 무게는 생각보다 가볍고,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배터리 추가 구매도 가능해 나중에 배터리만 구입하는 것도 생각하고 있어요.
후기 2. 믿고 쓸 수 있는 브랜드를 고르다보니 보쉬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3가지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드릴 비트와 드라이버가 모두 있었습니다. 쇼파 다리가 부러져 테스트를 했는데, 시원하게 구멍이 뚫리고 나사가 조여져 만족스러웠어요.
후기 3. 항상 전동공구를 사용하는 입장인 저로서는 역시 보쉬는 믿고 사는 브랜드라는 것을 느꼈어요. 18v 보다는 파워가 당연히 약하지만 일상에서는 충분하게 쓰고도 남는 성능이네요. 타공도 아주 잘 되고, 왠만한 저가형 18v 보다 성능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