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의 양대 산맥 두 브랜드는 바로 삼성과 엘지인데요, 건조기를 구매할 때 삼성 엘지 건조기 비교 내용이 궁금할 거에요. 가전은 lg인 것 같은데, as 를 보면 삼성이 나은 것 같기도 하구요. 그렇다면 두 브랜드의 주요한 차이점은 무엇인지 건조기 16kg 제품을 기준으로 비교해 보도록 할게요.
삼성 엘지 건조기 비교 16kg 제품 핵심 내용
1. 성능
삼성 그랑데 건조기의 경우 우선 건조통을 높은 온도로 올린 후 일정하게 그 온도를 유지시키면서 빠르게 빨래를 건조시키기 때문에, 건조 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신 전기세가 엘지 건조기에 비해 높게 나오는 점은 단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물통의 경우도 LG는 일체형인 반면, 삼성은 분리형이에요. 전기세 단가로 말하자면 삼성은 130원 선, LG는 112원 선이라고 하네요.
2. 건조기 관리
삼성 제품의 경우는 자동세척이 어렵기 때문에 직접 청소를 해 주어야 합니다. 반면 LG는 자동세척이 가능하죠. 따라서 바쁘신 분들은 LG 제품을 쓰시는 것이 좋은데, 조금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건조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분리형을 더 선호하시는 경향이 있어요.
3. 설치 추천 위치
삼성은 애초에 제품이 고온 건조로 설계되어서 LG 제품에 비해 주변 온도의 영향을 덜 받고, 실내에 설치할 경우 물받이가 필요하기 때문에 베란다 등에 설치하는 것이 좋아요. 반면 LG는 주변 온도에 성능 영향을 정말 많이 받기 때문에 특히 추운 겨울철 같은 경우 실내에 설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가격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LG가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LG제품의 경우 16KG 기준 100~150만원 선, 삼성의 경우 90~100만원 선으로 형성되어 있네요. 아래는 쿠팡 최저가 제품이에요. 직접 비교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