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분들은 에어팟을 많이 찾는데요, 2세대가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다보니 에어팟 프로 vs 2세대 비교 정보를 찾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각각의 모델들이 나름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구매에 고민을 많이 하실 것 같아요. 그렇다면 두 모델의 주요한 차이는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구매하시는 데 도움 되실 거에요.
에어팟 프로 vs 2세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1. 디자인: 커널형 vs 오픈형?
우선 에어팟 프로는 커널형이에요. 커널형이란 쉽게 말해 귓구멍에 넣는 형태로 흔히 이어폰을 끼었을 때 밀착이 돼서 외부 소음이 차단되는 형태를 말하죠.
그만큼 선명한 음질을 느낄 수 있지만, 외부에서 사용할 때는 사고의 위험이 있긴 해요. 반면 에어팟 2세대는 오픈형으로 귀에 걸치는 느낌의 이어폰이죠. 저 같은 경우는 오픈형은 자꾸 떨어져서 커널형을 선호하는 편이긴 해요.
2. 방수기능: 가능 vs 불가능?
에어팟 프로는 수분에 대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운동을 하면서 땀을 많이 흘리시거나 소나기를 만났을 때 물이 닿더라도 제품의 손상에 대한 염려가 줄어들죠. 반면 2세대는 방수기능은 따로 없어요.
3. 조작 방법
기존의 에어팟 모델은 양쪽 이어폰 유닛에 더블탭이라는 것이 달려있고, 그것을 통해서 일시 멈춤, 재생, 통화 전환 등이 가능했는데요, 에어팟 프로는 스템을 눌러서 동작을 시키는 구조에요. 한번 누르면 중지, 두 번 누르면 건너뛰기 등의 방식이죠.
프로는 노캔 모드도 지원하는 등 2세대에 비해 비교적 많은 조작 기능이 가능하다고 해요.
4. 1회 충전시 사용시간
에어팟 2세대든, 프로든 큰 차이는 없습니다. 1회 완충으로 최대 약 5시간 사용이 가능해요. 다만 프로의 경우 노캔(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가능 시간이 조금 줄어드는 건 맞아요.
에어팟 프로 vs 2세대 실제 최저가 비교하기
에어팟 프로 vs 2세대 실제 후기 비교하기
1. Apple 2021 에어팟 프로 블루투스 이어폰 맥세이프 호환
- 후기 1: 왜 다들 노이즈 캔슬링을 선호하나 싶었는데 이 제품을 써 보고 깨달았다고 함. 버스에서 노캔을 하다가 꺼보니까 버스 소음이 100배로 크게 들리는 것 같다고 함. 에어팟 프로 vs 2세대 고민에서 프로를 선택한 결정적인 요인이었다고 함.
- 후기 2: 스테레오 공간음향 기능이 좋다고 함. 노래가 웅장해지는 느낌이 들고 영화들을 때 음향 머리 추적 기능도 가능하다고 함. 다만 에어팟 1세대의 톡톡 만져서 다른 트랙으로 하는 방식이 아닌 누르는 방식임.
- 후기 3: 음질, 성능, 품질이 모두 우수해 에어팟 2세대 뿐 아니라 3세대와 비교했을 때도 후회가 없었다고 함. 저음역대나 음질 등이 오픈형이 우수하긴 하지만 노캔 기능이 있어 프로로 구매했다고 함.
2. Apple 에어팟 2세대 무선 충전 모델
- 후기 1. 핸드폰을 잠금해제하고 에어팟의 뚜껑을 열어주면 바로 페어링이 가능해서 편리하다고 함. 2세대는 무선충전 / 유선충전 모델이 있는데, 사용하는데 있어 무선충전이 더 편리하거나 하는 건 없는 편이라고 함. 커널형이 불편한 분들은 2세대 사는 것이 좋다는 평.
- 후기 2. 배터티 충전이 금방 되어 외출 전 잠깐 충전해도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다고 함. 음질은 에어팟 프로와 비교했을 때 조금 떨어지는 수준이라고 함. 다만 장시간 착용에도 큰 무리가 없어 피로감이 덜한 편.
- 후기 3. 디자인이 독보적이라는 평. 넥밴드 사용하다 에어팟 핏팅을 해 보니 말끔하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함. 다만 차폐력, 우수한 음질, 커널형을 원하시는 분들은 프로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는 평. 이 분은 카페에서 책읽을때, 런닝머신을 할 때 적합한 제품을 구매한 것이라고 함.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