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수단이 다양화되면서 전동킥보드 추천 2021 제품에 대한 니즈가 커졌어요. 마침 몇몇 업체에서 공유 킥보드를 운영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이 공유형 킥보드의 대여비용이 상당히 비싸다는 거에요. 그러다보니 직접 내 전동킥보드를 구매하시려는 분들도 꾸준히 늘어가고 있어요.
전동킥보드는 30분 이내의 거리를 이동할 때 정말 효율적인 이동 수단이에요. 예를 들어서 직장에 늦었을때, 장을 볼때, 언덕을 올라갈 때 타면 힘들지 않게 이동할 수 있죠.
간혹 한참 걸어가고 있는데 전동킥보드가 슝 하고 지나가는 모습을 보며 나도 타고 싶다는 생각을 했을지도 모르겠어요.
다른 여느 제품처럼 전동킥보드도 다양한 브랜드가 있는데요, 왠만하면 가성비가 좋고 디자인도 예쁜 제품을 구매하고 싶으실 거에요.
그래서 최근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 6개를 비교해봤어요. 구매에 도움되시길 바랄게요!
전동킥보드 추천 2021 제품 구매 시 체크 사항
- 노면의 충격에 견딜 수 있는 서스펜션 장치 등이 있는지 체크하세요.
- 배터리 용량은 충분한지, 내가 주로 이동하는 거리는 얼마인지 확인하세요.
- 브레이크 등 안전을 위한 장치가 잘 갖추어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전동킥보드 추천 2021 제품 빠르게 비교하기
제품 상세히 보기
1. 에이유테크 레드윙블랙 성인용 전동킥보드 8A
- 펑크 걱정 없는 NON FLAT TIRE
- 차별화된 편리함, 핑거홀 & 카울
- 레드윙의 심장, 강력 모터
“전자브레이크와 2개의 라이닝을 이용한 드럼 브레이크로 빠른 고효율 제동 실현, 먼 거리를 주행하기 위한 안장 장착 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함“
2. 나인봇 전동킥보드 맥스
- 성능, 주행거리, 비주얼 최상급
- 25.4 cm 튜브리스 타이어로 주행안정성 UP
- 스마트 배터리 시스템
“세그웨이 앱이 연결하는 시스템이 만족스럽고, 내구성이 좋다고 함. 배터리 성능도 좋아 오래 사용이 가능하며, 충전속도가 빠른 편이라고 함“
3. 롤리고고 전동킥보드 기본 배터리 4.4Ah
- 고효율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탑재
- 전면 허브모터 장착
- 전륜 써스펜션 장착 / 듀얼 브레이크 시스템
“불규칙한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고, 주행 제동력이 좋다고 함. 킥 스탠드 기능으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정차가 가능“
4. 나노휠 전동킥보드 + 배터리 10.4Ah + 휴대폰거치대
- 단 한번으로 최대 70km 주행
- 최대 700W 파워 BLDC 모터
- 오르막 등판각도 20% 쉽게 주행 가능
“안장 탈부착이 가능해 편의성이 높음. 유압식 서스펜션 설치로 노면으로부터 충격을 최소화해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함”
5. 자이로콥 전동스쿠터 G에어 PLUS 10.4 AH
- 도난 방지 KEY BOX 장착
- 양 사이드 LED BAR 장착
- BLDC 500W 허브모터 및 듀얼 브레이크 시스템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동킥보드의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으로 주행피로를 최소화 해 준다고 함”
6. e근두운 전동킥보드 40km 10.4ah
- 최대 500W 강력한 파워모터의 힘
- 36V 리튬이온 배터리 최대 40Km 주행
- 고성능 RUWH 베어링으로 길어진 수명과 부드러운 주행
“비슷한 스펙의 전동킥보드에 비해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함. 평평한 아스팔트 도로와 완만한 경사에서도 무리없는 주행이 가능하다고 함”
개인적인 의견
전동킥보드를 구매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가장 고려하는 요인은 배터리 성능과 용량, 타이어라고 합니다. 용량이 큰 것도 중요하지만 충전에 걸리는 시간 또한 구매를 결정하는 변수로 보입니다.
타이어도 자주 펑크가 나는 재질이라면 교체비용 뿐 아니라 번거로움이 발생하겠죠. 위 상품을 살펴보니 아예 펑크 자체가 나지 않는 재질로 바퀴가 되어 있는 것들도 있어 눈길이 갑니다.
용도에 따라서 어떤 제품을 선택할 것인지도 달라진다고 봅니다. 만약 내가 출퇴근 용으로 구매한다고 하면 최대 주행 가능거리와 충전시간이 제일 중요하겠지만, 단지 한 두 번 여가시간에 타는 것을 고려한다고 하면 주행 거리 보다는 저렴한 제품을 찾는 것이 적합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오르막을 수월하게 올라갈 수 있느냐도 중요한 것 같아요. 내가 거주하는 지역이 언덕이 심한 지역이라면 더더욱 중요하죠. 기껏 구매했는데, 끌고 올라갈 수 밖에 없다면 사나마나일 것입니다.
등판각도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