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칼럼에서는 앱코 브랜드의 k660 arc 차이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arc는 k660 다음에 나온 키보드 제품이에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arc는 k660보다 어떤 점이 좋아졌을지 궁금해 하실거에요.
그렇다면 같이 내용 살펴보시고, 각각 모델은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 후기를 통해서 알아볼게요.
k660 arc 차이 Summary
1. TIP 포인트
아크릴을 상징하는 ARC 답게 키보드 오른쪽 상단부에 LED 불빛이 투광되는 지점이 생겼어요. 탈부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는데, 훨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또 내가 원하는 문구를 넣어서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죠.
2. 안정감
아무래도 K660의 후속작인 ARC가 높낮이 조절 부분에서 좀 더 좋은 안정감을 보여줬어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K660의 질이 떨어진다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두 모델 모두 방수기능을 갖추고 있어 물이 들어갔을 때 빼낼 수 있는 공간은 동일하게 있습니다.
3. 터치감
K660이나 ARC 버전이나 대체로 키 터치감은 우수합니다. 다만 ARC모델보다는 K660 제품의 키를 누를 때 조금 더 힘이 들어가야함을 느꼈습니다. 물론 큰 차이는 없습니다.
결론:
두 모델에 같이 동봉되어 오는 구성품은 피시방 스피커, 리무버 2종, 설명서, 청소브러쉬로 동일합니다. 냉정히 이야기하면 우측 상단에 LED 불빛이 들어오는 것 외에는 크게 스펙적인 측면에서 차이나는 것은 없습니다.
조금 화려하고 고급진 것을 원한다면 ARC 모델을, 키보드의 기능만을 추구하는 실속형이라면 K660을 구매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K660 VS ARC 특징 바로 보러가기
K660 VS ARC 후기 비교하기
앱코 축교환 완전방수 LED 키보드 K660 스페셜
- 자가 수리가 가능한 축교체 타입의 광축 스위치
- 물이 흐르는 듯한 효과로 생동감 있는 LED
- 장시간 사용에도 무리없는 높낮이가 다른 키캡 구성
- LED 투광과 내구성이 뛰어난 한/영 이중사출 키캡 적용
- 동시 입력에도 충돌 없는 입력 기능
♦ 평점: 5.0/5.0, 후기 건수: 275건 ♦
제품 대표 후기
후기 1. 펜타그래프를 연상시키는 키감이 느껴집니다. 전 키보드에 대해 잘 몰라서 후기나 외관만 보고 샀는데 타건감이나 방수기능이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키보드 내에 있는 LED가 여러 종류라 변경할때마다 색상이 예뻐서 만족스러웠죠.
후기 2. 적당한 무게감이 이 키보드의 매력이에요. 타자 칠 때 적당한 무게감이 있는 것도 장점이더라구요. 특히 게임 같은 것 할 때 키보드 동작 하나하나가 민감한데 무게감이 있다보니 실수가 줄어드는 것 같아요.
후기 3. 쫀득하게 누르는 감이 드는 키감이에요. 조용하게 사용하고 싶어서 구매했는데 아주 만족스러워요. 생각보다 타자 치는 소리가 일반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 조용합니다.
앱코 HACKER K660 ARC 프리미엄
- 사이드 RGB LED / 탈부착 아크릴 포인트 / 높이조절 고무패드
- 측면 라인 곡면 설계로 장시간 사용에 유용
- 완전 무한 동시입력으로 컨트롤 미스제로
♦ 평점: 5.0/5.0, 후기 건수: 85건 ♦
제품 대표 후기
후기 1. 키보드 외관 마감이 정말 잘 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키감이 자꾸 타이밍을 하게끔 만드네요. 추가적으로 방수기능이 있어 실수로 컴퓨터 하다가 물을 엎어도 괜찮으니 믿음직 하네요.
후기 2. 솔직히 가격이 저렴해서 별로 기대를 하지 않았어요. 근데 생각보다 만족스럽네요. LED 불빛 덕분에 보는 재미도 있고 터치감도 좋아서 가성비 좋은 제품 잘 샀다고 생각해요.
후기 3. 항상 조금 뻑뻑하고 무거운 것만 쓰다가 이걸 써서 그런지 굉장히 부드럽네요. 소리도 많이 안나서 좋습니다.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