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맥북을 오래 전부터 써 왔는데요, 용량이 어느덧 가득 차서 ssd 외장하드 추천 상품을 알아보다가 최근에 구매했어요. 컴퓨터 하드에 SSD를 탑재하자니 너무 부담스럽고 노트북도 있어서 외장하드로 구매했어요.
외장하드 선택기준은 첫째가 속도, 둘째가 안전성, 셋째가 휴대성이에요. 속도는 파일을 업로드 하는 속도이고, 안정성은 보안대책이 있는지 여부, 마지막은 가지고 다니기 간편한지 여부이죠.
하지만 외장하드를 구매하려고 보았더니 정말 너무 많은 제품들이 있어서 비교하기가 힘들었어요. 제조사가 삼성 같은 대기업이면 동일한 용량이어도 삼성 아닌 제품에 비해 조금 더 비쌌어요. 제 생각에는 어짜피 동일한 용량이기 때문에 차이는 없을 것 같았는데, 이런 차이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게 됐어요.
아무래도 직장 다니시는 분 등 본업 있으신 분들은 일일이 비교하기가 힘들거에요. 그래서 이 칼럼에서는 쿠팡에서 제일 평이 좋고 가성비가 좋다고 소문난 제품 5가지를 비교해 보려고 해요.
많은 분들이 삼성이라는 브랜드 신뢰도 때문인지, 삼성 제품을 선택합니다. 그 외의 제품은 용량이 더 크더라도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운영체제 호환여부도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기껏 구매했는데, 컴퓨터가 외장하드를 읽어들이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겠죠. 저도 이번에 1TB 짜리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워낙 토요일 저녁 한주를 마감하고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동영상을 자꾸 소장하게 되더라구요.
그동안은 컴퓨터에 저장을 해 놨는데, 어쩌다 한 번씩 맛이 가버리는 경우가 있어 애써 모아놓은 영화들이 싹 다 날라가버렸었어요. 그런데 이제 외장하드가 있어서 걱정이 없네요.
사진을 많이 찍는 분들, 특히 가족 추억을 남겨놓으려고 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만 해요. 앨범 사진은 시간이 가면 색이 바래지고 손상이 되지만 외장하드에 남겨두면 언제든 꺼내 쓸 수 있으니까요. 물론 외장하드의 수명도 무한대는 아니지만 적어도 사진 자체의 품질은 달라지지 않죠.
AS 기간이 긴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중요하드라구요. 외장하드가 무슨 고장이 있겠어 싶지만 의외로 고장이 잦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디자인은 용량이나 전송속도 같은 것보다는 덜 중요하지만 내 만족에 관한 부분이라 확인할 필요가 있겠더라구요! 기왕 기능이 동일하면 디자인 이쁜 것을 쓰는 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