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면 라면 종류 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어요. 아무래도 기름에 튀긴 면은 자주 먹을 경우 몸에 좋지 않죠. 저도 일반 유탕면은 먹고나면 속이 더부룩 하더라구요.
그래서인지 건면도 종류가 엄청 많아졌는데요, 신제품을 포함해서 어떤 종류가 있는지 같이 알아보고 맛에 대해 이야기 해 볼게요.
건면 라면 종류 TOP 7
1. 농심 신라면 건면 97g
- 매콤, 깔끔한 국물맛 / 칼로리 350Kcal
- 갓 뽑은 생면처럼 쫄깃한 면발
- 야채조미유로 국물의 진한 맛과 향
추천이유
가장 기본적인 건면 라면이에요. 저도 먹어봤는데, 유탕면에 비해 결코 맛이 떨어지지 않아요. 그리고 국물도 짭짤해서 밥 말아 먹고 싶은 충동이 듭니다. 일반 신라면처럼 매콤하기도 하구요. 무엇보다도 속이 편해요. 더부룩한게 없어서 좋네요.
2. 농심 짬뽕건면
- 마늘의 알싸한 매운맛과 짬뽕육수의 절묘한 조화
- 튀기지 않은 3층 제면법의 중국집 짬뽕 그대로의 면발 구현
- 홍합볼+오징어어묵+청경채 등 짬뽕에서 맛볼수 있는 건더기
추천 이유
짬뽕 맛을 구현하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했다는 느낌을 받는 라면이에요. 불 향도 나고 칼칼하네요. 매콤하구요. 국물 요리 없을 때 대안으로 먹어도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취향에 따라서 콩나물이나 오징어 얇게 자른 것을 더 넣으면 맛있어요!
3. The미식 장인라면 담백한맛 112g
- 20시간 진짜 재료로 끓인 국물
- 육수로 반죽해 풍미를 살린 면발
- 바람에 말려 생면같이 탱탱한 면발
추천 이유
사실 가격도 조금 있어서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싶어 구매해 보았어요. 먹어보니 고기육수 맛이 많이 났어요. 색도 붉은색이 아닌 닭칼국수 비슷한 색깔이네요. 그래서 국물이 담백해서 파나 청양고추 넣어서 먹으면 맛있네요. 면은 부드럽고 약간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었는데 밀가루 맛이 안나서 좋았어요.
4. 농심 짜왕 건면
- 간짜장의 풍미가 살아있는 짜장라면
- 부드럽고 쫄깃한 짜장면의 식감 그대로
- 3층 제면법으로 겉은 부드럽고 안은 단단한 식감
추천이유
예상보다 맛있다는 평이 많은 건면이에요. 신라면처럼 대표적인 건면 라면이죠. 건면이라서 소스가 면에 더 잘 붙는 것 같기도 해요. 제 입맛에는 조금 단맛이 많이 느껴지고 춘장 때문에 간이 좀 쎈편이기는 한데 맛있어요
5. 농심 멸치 칼국수
- 시원하고 칼칼한 칼국수의 맛
- 담백하면서 부담스럽지 않은 맛
- 기름에 튀기지 않아 일반 라면보다 낮은 칼로리
추천 이유
건면이다 보니 끓이면 생면으로 끓인 칼국수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국물도 바지락 칼국수 맛이 나서 김치랑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먹어도 속이 더부룩 하거나 하지도 않고 야채나 새송이버섯 같은 것을 넣어서 같이 끓여먹으면 더 개운한 맛을 느낄 수 있죠.
6. 농심 사천백짬뽕
- 굴, 바지락, 미더덕 등 해산물과 야채육수로 우려낸 감칠맛
- 진한 굴향과 칼칼한 국물
- 새우볼, 부추, 표고버섯, 홍고추등의 푸짐한 건더기
추천 이유
담백하고 자극적이지 않아요. 생각보다 해물맛이 많이 나고 시원하네요. 무랑 양배추 같은 야채를 곁들여서 먹으면 면도 기름에 튀기지 않아서 깔끔해요. 얼큰함이 나가사끼 수준이라고 하네요. 건더기 구성이 좋아서 해장라면으로도 추천할 만 하네요.
7. 풀무원 생면식감 생라면 순한맛
-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채소와 사태, 양지고기를 우려낸 국물
- 바람에 말려 본연의 쫄깃함을 살려낸 면
- 350Kcal로 부담없는 칼로리
추천이유
국물의 맛은 순한 편이지만 일반 라면처럼 붉은색이에요. 면이 일반 유탕면과 다르게 두껍고 납작해서 약간 칼국수 비슷한 느낌이 나요. 그러다보니 먹을 때 면이 국물을 조금 더 머금는 것 같아 맛이 좋네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