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섬유유연제 추천 제품 7가지를 알아봅니다.
섬유유연제 추천 BEST
제품 상세보기
1. 다우니 엑스퍼트 항균
추천 이유
- 평점: 5.0/5.0
- 후기 건수: 14,736건
- 고객 종합 평가: 향 91% 만족, 지속력 95% 만족
제품 특징
- 대한민국 주부라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섬유유연제라고 자부할 수 있는 브랜드. 세균 걱정 없는 쾌적함을 선사해 주는 다우니 엑스퍼트입니다.
- 겉으로만 보여지는 깔끔함을 추구하기보다는 본질적인 깔끔함을 추구합니다. 무려 이틀에 걸쳐 지속되는 항균 기능은 꿉꿉한 냄새를 잡아줄 뿐만 아니라, 우리의 호흡기 건강까지 챙겨줍니다.
- 마치 꽃을 집안에 뿌려놓은 듯한 향기와 시트러스가 조화를 이루어 코의 달달함을 선사합니다. 소량만 사용해도 풍부한 향이 나도록 만든 다우니 엑스퍼트! 많은 양의 빨래를 하더라도 이제 걱정 없습니다.
- 다우니의 항균 능력은 검증이 되었습니다. 세균의 증식 방지 실험을 진행한 결과 황색포도상구균과 피부포도상구균을 최대 99.9% 까지 제거하는 능력이 확인된 것이죠.
- 이는 세탁 후 꾸리꾸리한 냄새를 유발하는 균으로, 반드시 제거해야 하는 균들이죠.
- 가격이 다른 섬유유연제보다는 높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평입니다. 저렴한 섬유유연제의 경우 향을 내기 위해 많은 양을 넣어야 했었지만, 다운니는 뚜껑의 1/3 수준만 넣더라도 그윽한 향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오히려 절약이 가능한 것 같은 제품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 환경과 사용자의 건강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입니다. 요즘 이슈가 되는 미세플라스틱을 없앴습니다.
- 빨래 후 옷감에 남아있을 미세플라스틱은 호흡기를 통해서도 우리 몸속으로 들어가죠. 눈에 보이지 않지만 방지가 중요한 부분입니다.
2. 아우라 윌 유 메리미
추천 이유
- 평점: 5.0/4.5
- 후기 건수: 11,872건
- 고객 종합 평가: 향 95% 만족, 지속력 92% 만족
제품 특징
- 건강까지 생각한 아우라 섬유유연제는 미세플라스틱이 없습니다. 미세플라스틱으로 만든 섬유유연제는 향을 조금 더 오래 유지할지는 몰라도 옷감에 지속적으로 남아있습니다.
- 이는 우리의 호흡기로 들어갈수도 있고, 환경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이제 아우란으로 안심하고 사용해보세요.
- 어린이, 노약자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에코덤이라는 기관을 통해서 어린이 피부에 대한 테스트를 완료했습니다. 알러지를 일으킬 수 있는 9종의 물질도 함유하지 않아 더욱 부드럽고 자극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억지로 향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많은 양을 한꺼번에 넣는 섬유유연제는 가라! 기존에 넣었던 양의 1/3 수준만 넣더라도 은은한 향이 지속적으로 퍼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결코 많이 넣을 필요 없는 경제적인 제품.
- 관리가 편한 용기에 넉넉한 양이 담겨있습니다. 단지 뚜껑을 열고 내려놓은 다음 눌러주면 담겨있던 섬유유연제가 나옵니다.
- 작은 컵으로 따를 수 있어 용량 체크도 간편합니다. 순간 조절을 못해 많은 양을 넣어버리는 실수를 이제 줄일 수 있습니다.
- 장미의 향긋한 향이 섞여 달달한 윌유메리미 향과 비교적 짙은 파우더 향의 스모키 머스크 향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향을 번갈아가면서 쓰시는 것도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집들이 선물로도 많이 구매한다고 합니다.
3. 샤프란 핑크센세이션
추천 이유
- 평점: 5.0/4.5
- 후기 건수: 12,343건
- 고객 종합 평가: 향 98% 만족, 지속력 95% 만족
제품 특징
-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라고도 할 수 있는 샤프란 섬유유연제. 인체에 해로울 수 있는 성분은 넣지 않았으면서도 은은하고 기분좋은 향을 풍겨주는 쾌적함까지 선사해줍니다.
- 소중한 가족들이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피부에 자극이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13가지 화학성분을 넣지 않아 피부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섬유유연제입니다.
- 유럽 특허 성분을 함유하여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향기를 제공합니다. 핑크 센세이션, 릴렉싱 아로마, 코튼앤 크림 3가지의 향 중 취향에 맞는 것을 고를 수 있습니다. 이제 땀냄새로 쩔어있던 옷을 산뜻하고 향기롭게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 어떠한 찌꺼기도 옷에 남아있는 것을 용인하지 않습니다. 빨래를 한 후 추가적으로 헹구지 않아도 구연산 덕분에 깔끔하게 됩니다. 세제 찌꺼기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기분좋은 옷이 될 수 있습니다.
- 혹시나 옷에 남아있을, 그러나 눈에 보이지 않을 수도 있는 향기캡슐을 쓰지 않아 더욱 신뢰가 갑니다.
- 리필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양도 넉넉하고 덜어쓰기 좋다고 합니다. 특히 건조하고 나서 고급스러운 향이 부드럽게 퍼져서 새옷을 꺼낼 때 마다 기분좋음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 그리고 옷감의 촉감 자체도 부드러워지는 것 같은 느낌이 난다고 합니다.
- 집에서 나는 꿉꿉한 향이 옷 때문일수도 있습니다. 사프란은 섬유도 부드럽게 해 주지만 이런 냄새도 잡는데 효과가 있어요.
- 핑크 센세이션에는 시어버터가 함유되어 있어 캐시미어 같은 부드러움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4. 버넬 프레쉬모닝 본품
추천 이유
- 평점: 5.0/4.5
- 후기 건수: 12,261건
- 고객 종합 평가: 향 95% 만족, 지속력 95% 만족
제품 특징
- 향기 캡슐을 사용하지 않고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향을 선사하는 버넬.
- 아몬드 플라워, 유러피안로즈, 레몬그라스 향으로 여러분에게 다가갑니다. 옷에 남는 잔여물질 걱정 없는, 고급진 섬유유연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불쾌한 향이 아니라, 정말 자연 그대로의 느낌이 나는 향을 선사합니다. 허브와 시트러스가 한데 어우러진 향으로 마치 숲속을 산책하는 듯한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감히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듯한 향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아주 적은 양만 써도 풍부하게 울려퍼지는 향이 가득하다고 합니다. 옷감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주어 최대의 만족감을 줍니다. 1회 사용 시 약 40mm 정도의 양을 넣으면 적당하니 25회 정도 사용하면 1L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햇살 같은 향이 오래 지속되지만 결코 진하지 않는 향, 백합과 머스크, 베이비파우더 등 다양한 향이 한데 섞여 조화를 이루고 있는 느낌입니다. 이는 포근한 느낌을 주며 안아주고 싶다는 생각을 들게 만든다고 합니다.
- 어떤 분께서는 이런 향을 집안에 가득 채워놓고 싶다는 생각도 했다고 합니다.
- 독일로 여행을 갔던 분께서 버넬의 향이 여행 당시 맡았던 향과 똑같았다고 합니다.
- 취향에 민감하지 않고 대체로 호불호 없이 만족해하는 향이라고 합니다. 향이 오래 머문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버넬 역시 비슷한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5. 블랑101 고농축
추천 이유
- 평점: 5.0/5.0
- 후기 건수: 5,632건
- 고객 종합 평점: 향 81% 만족, 지속력 94% 만족
제품 특징
- 아이들도 부담없을 정도로 좋은 성분으로 만들었다는 섬유유연제. 많은 구매자들이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우수한 향과 지속성, 안전한 성분 덕분에 재구매를 많이 한다고 하는 제품. 원료 하나하나 세심한 배려 속에 탄생한 블랑101의 최고 섬유유연제.
- 식물유래성분으로 피부 자극을 줄였을 뿐 아니라, 옷감을 보호하는 성분까지! 이렇게 특별한 섬유유연제를 이제 3가지 향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마치 꽃향이 공기중에 은은하게 퍼져있는 봄날처럼 부드럽고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 시그니처 향.
- 청아하고 상큼한 시트러스의 조화를 이루는 세이그 가든, 달달한 과일향과 정원의 향이 조화를 이룬 블러쉬 향이 그것입니다.
- 블랑101은 용기부터 다릅니다. 지인의 추천으로 구매하신 분께서는 용기부터 섬유유연제라고 보기엔 어려운 디자인에 반했다고 합니다. 입구가 넓지 않아서 소량씩 덜어서 사용할 수 있었고, 주변 사람들도 자꾸 냄새를 맡아보려 할 정도로 기분이 좋아지는 향이 난다고 합니다.
- 온 집안에 퍼지는 향이 만족스러워 재구매 의사가 있다고 평해주셨습니다.
- 사용해보고 블랑101로 정착하겠다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몇 달 전 이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여 빨래를 한 후 옷장에 넣어놨다가 다시 꺼냈는데, 향이 살아있음에 놀라셨다고 합니다. 향 자체도 너무 고급져서 어디에나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6. 아토세이프 후리지아 본품
추천 이유
- 평점: 5.0/4.5
- 후기 건수:3,843건
- 고객 종합 평가: 향 88% 만족, 지속력 74% 만족
제품 특징
- 다양한 향의 종류와 함께 은은하게 퍼지는 산뜻함을 제공하는 아토세이프 섬유유연제.
- 후리지아, 시클라멘, 머스크, 샌달우드 등 마치 꽃향과 같은 향긋함을 내 취향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 풀 숲에 누운 듯한 포근함과 부드러움을 느껴보세요.
- 피부에 닿는 옷감이기에 더욱 성분에 신경썼습니다. 식물성 코코넛 추출물, 알로에 녹차 등의 성분을 사용하여 피부에 자극이 없도록 했습니다. 또한 이들 물질은 옷감 손상 방지 기능이 있을 뿐 아니라 건조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정전기도 방지하는 효과가 있죠.
- 아토세이프 섬유유연제는 통돌이 세탁기를 사용하시든, 드럼 세탁기를 사용하시든 얼마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우리 가족의 위생적인 옷감을 위해 이제 아낌없이 넣어주세요.
- 한 구매자 분께서는 민감피부에 좋은 제품이라는 평을 해 주셨습니다. 향은 강한 편은 아니지만, 피부에 부스럼이 올라오지 않고, 편안한 착용감을 준다고 합니다.
- 그리고 양이 넉넉해서 11개월 전 약 10L를 구매했었는데도 아직도 사용하고 계신다고 하네요.
- 양이 넉넉해서 구매할 때 별다른 생각없이 구매했는데, 아이들 옷 빨래 할때도 순하다고 합니다. 후리지아 향이 매우 포근하게 다가와서 만족스럽다는 평도 해 주셨습니다.
- 또한 섬유유연제를 넣는 시점의 차이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 구김이 적어졌다고 합니다.
7. 샹떼클레어 화이트머스크
추천 이유
- 평점: 5.0/4.5
- 후기 건수: 2,457건
- 고객 종합 평가: 향 93% 만족, 지속력 89% 만족
제품 특징
- 이탈리아에서 국민 브랜드라고 불릴 만큼 유명한 섬유유연제 제품이라고 합니다. 강하지 않으면서도 좋은 냄새를 전해줍니다.
- 진한 코튼 향과 싸한 느낌의 머스크 향이 조화롭게 남는 화이트 머스크 향의 섬유유연제입니다. 우아하며 진한 잔향이 남는 꽃향기의 향연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 넉넉한 3L의 용량은 오랜 기간 사용하는데 부족함이 없게 해 줍니다. 또한 자연 유래 성분들은 피부에 자극이 없도록 해줍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들어간 물질이 바로 귀리 추출물입니다.
- 이 성분은 민감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을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옷감 손상도 최소화 하고자 했습니다. 섬유를 매끄럽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세탁 과정에서도 상하지 않도록 보호해 줍니다. 또한 패키지는 사람이 들기 쉽도록 최상의 그립감을 고려해 설계했습니다.
- 편하게 이동할 수 있기에 누구에게 선물로 주기도 참 좋은 제품입니다.
- 마이크로 향기 캡슐이 옷감 속에 남아서 건조할 때, 다림질 할 때 은은하게 퍼져나가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건조기에서 옷감을 꺼낼때, 옷감을 말린 후 나는 퀴퀴한 냄새를 향긋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세탁기에서부터 나는 향으로 기분좋은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좀 더 깨끗하고 섬세하게 빨래를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세탁 후 나는 프레쉬한 느낌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 세탁과 건조를 단번에 할 수 있는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은?
- 다우니 실내건조 세제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기.
섬유유연제 추천 구매 가이드
1. 미세플라스틱 함유 여부
섬유유연제를 쓰는 목적은 향이나 옷감의 부드러움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몸에 닿는 옷이니만큼 피부 자극이 없어야 합니다.
그런데 섬유유연제 제품들 중에서는 미세플라스틱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옷감에 그대로 남아서 우리가 옷을 입을 때 피부에 안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미세플라스틱은 피부 뿐만 아니라 체내로 들어갈 경우 각종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제가 소개해드린 대부분의 제품은 미세플라스틱이 없군요.
2. 고농축이냐 일반제품이냐
향을 강화하기 위해서 제품을 농축한 제품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명목상 동일한 부피용량이라고 하더라도 고농축 제품이 가격이 좀 더 비쌉니다. 물론 고농축이냐, 일반제품이냐를 구매하는 것은 전적으로 구매자 취향입니다.
다만, 문제가 되는 것은 고농축 제품을 사용한다면 일반 제품을 사용하는 것보다 적응양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근데, 보통 주부님들은 고농축 제품을 사더라도 일반 제품과 양을 달리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그래서 내가 생각했던 것과는 다르게 훨씬 많은 양의 섬유유연제를 쓰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낭비를 줄이기 위해선 내가 어느정도의 용량을 사용할 것인지를 먼저 고민해 봐야 합니다.
3. 향
섬유유연제를 사용했을 때 향 자체는 어떤지, 지속시간은 어느정도인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빨래를 말릴때는 은은하게 향이 나다가, 빨래가 마르고 나면 향이 사라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구매 후기를 읽어보고 나에게 맞는 향과 지속시간을 유지해주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정확한 향은 직접 맡아봐야 알 수 있기 때문에, 후기로도 판별하기가 어려운 경우는 다양한 제품을 돌아가면서 써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중에서 나와 가장 잘 맞는 섬유유연제를 선택해 사용하시면 되겠죠.
Contents